척척박사/파워블로거의 안주 자랑

[하이트진로웹진 8월호] 맥스와 함께하는 8월의 안주! /해피송(송덕성)

우리곁에 2011. 8. 5. 19:27
맥스와 함께하는 8월의 안주
						장마가 지나간 후 한 여름의 무더위와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날들이 지속되고 있어요. 그런 날에는 차갑고 청량한 맥주 한 모금 들이키면 하루의 피곤과 스트레스가 절로 사라지죠. 맥주예찬론자가 늘어나면서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홈메이드 레시피가 관심을 집중시키는데요, 지금부터 8월의 밤과 함께할 여름 안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매콤치킨맛탕

여름 입맛 잡는 안주, 매콤치킨맛탕

맥주의 단짝 친구는 바로 치킨이에요. 이런 치킨과 다양한 야채들을 어우러져 환상의 맛을 내는 매콤치킨맛탕을 만들 수 있어요. 특히 무더위에 입맛을 읽은 사람들의 입맛을 살려주는 매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으로 맥주와 최고의 조합을 이룹니다.

재료

닭가슴살 1장(150g), 옥수수1캔 158g, 냉동완두콩 42g, 당근 25g, 양파 75g, 아몬드슬라이스 20g

양념장

소금. 후춧가루. 청주약간씩
튀김반죽 : 중력분 120g, 베이킹파우더 1/2ts, 달걀 2개, 소금 1ts
무침양념 : 고추기름 3Ts, 다진마늘 1Ts, 올리고당 3 ~ 4Ts

만드는방법

1. 닭가슴살은 표피의 흰 피막을 벗겨내고, 가로로 반 자른 다음 1 * 1cm정도 크기의 큐브형태로 자른 후, 양념을 넣고 재웁니다.
2. 당근은 채를 썰어줍니다.
3. 양파도 당근처럼 채를 쓸고, 옥수수 캔은 채에 받쳐 물기를 빼고, 냉동완두콩 역시 해동한 후 물기를 빼고, 아몬드슬라이스는 잘게 다집니다.
4. 볼에 당근과 양파, 옥수수, 완두콩을 담고, 닭가슴 살을 넣은 후 반죽재료를 넣어 버무립니다.
5. 튀김 팬에 기름을 넣고 달구어 170도가 되었을 때, 숟가락을 이용해 반죽을 조금씩 떼어 넣고 튀긴 후, 꺼내어 요리타올 등으로 잔여 기름을 제거합니다. 별도의 팬을 달군 후 고추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고, 다진 마늘의 향이 올라오면, 올리고당을 넣고 섞다가 튀겨낸 치킨야채튀김을 넣고 버무립니다.
6. 아몬드 슬라이스 다진 것을 넣어 골고루 섞어 마무리합니다.

1 2 3 4 5 6
가지편채

톡 쏘는 맛이 일품인 가지편채

예로부터 제철과일과 야채는 입맛을 돋워주고, 건강과 피부를 지켜주는 보약이라는 말이 있어요. 여름 야채인 가지 역시 빈혈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며, 가지의 보라색 색소가 지방질을 잘 흡수하고 노폐물을 분해하고 배출시키는 역할을 해서 혈중 콜레스테롤 양을 저하시켜 줍니다. 가지편채는 건강에 좋으며, 겨자 소스의 톡 쏘는 맛이 일품이여서 맥주와 찰떡궁합인 안주로 꼽혀요.

재료

재료 : 가지 2개(332g), 쇠고기 (홍두깨) 165g, 건표고버섯 6장, 취청오이 1개, 당근 1/3개(90g), 양파 1/2개(95g), 달걀4개, 칵테일새우 210g, 중력분,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양념장

쇠고기, 표고버섯양념 : 진간장 2Ts, 설탕 1Ts, 다진 파 1Ts, 다진 마늘 2ts, 참기름. 후춧가루. 통깨 약간씩
겨자초장 : 연겨자 1Ts, 양조식초 2Ts, 설탕 1 1/2Ts, 소금 1/2ts, 다진 마늘 1/2Ts, 땅콩버터 1Ts

만드는방법

1. 건표고버섯은 불린 후 채를 썰고, 쇠고기도 비슷한 두께로 채를 썰어줍니다. 그 후 표고버섯과 쇠고기에 양념을 해서 재우고, 가지는 얇게 어슷썰기로 슬라이스한 후 소금과 후춧가루를 약간씩 뿌려둡니다.
2. 취청오이는 씻어 돌려 깍기 한 후 채를 썰고, 당근, 양파도 채를 썹니다.
3. 달군 팬에 달걀 2개를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하여 각각 지단을 부쳐낸 후 채를 썹니다.
4.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당근. 오이를 약간의 소금 간을 하면서 볶고, 쇠고기와 표고버섯은 물기 없이 볶습니다.
5. 새우는 끓는 소금물에 데쳐냅니다.
6. 가지는 물기가 생기면, 물기를 털어내고, 달걀 2개를 풀어 밀가루와 달걀 물을 입혀 팬에 부칩니다. 가지를 접시에 돌려 담고, 가운데 볶은 채소와 쇠고기, 버섯을 올린 후 겨자초장을 곁들입니다.

1 2 3 4 5 6